인체의 외부 덮개를 피부라고 합니다. 또한 약 2.0평방피트에 달하는 두 번째로 큰 신체 기관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피부는 7층의 외배엽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 뼈, 인대 및 기타 내부 장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간의 피부도 다른 포유류와 유사성을 보이며 돼지 피부와 매우 유사합니다. 인간의 피부에는 모낭이 있는 경향이 있지만 털이 없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 이를 눈꺼풀 피부라고 합니다 홍대피부과.

피부는 신체의 면역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병원체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가 수행하는 다른 역할로는 단열, 온도 조절, 감각, 비타민 D 합성 및 비타민 엽산 보호 등이 있습니다.

인간 피부의 구조 –

피부는 인체에서 외부 환경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분입니다. 노출된 피부는 또한 멜라닌과 같은 세포의 존재로 인해 햇빛으로부터 유해한 자외선을 흡수합니다. 또한 DNA 복구를 담당하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UV 손상을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질환의 종류-

우리는 이미 인간 피부가 무엇인지, 피부의 핵심 기능과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이해했으므로 이제 피부와 관련된 장애를 연구할 차례입니다. 피부질환의 종류를 분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시적인 피부 장애
영구 피부 질환
내부 피부 질환
일시적인 피부 질환-

이러한 장애는 일시적이며 치료될 수 있습니다. 주로 이러한 장애는 연령이나 위생 습관과 관련이 있습니다.

두드러기 – 두드러기는 피부에 붉게 솟아오른 돌기나 부은 자국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피부층에서 발생하며 알레르기 반응이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 – 사마귀는 피부에 생긴 작은 돌기로서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합니다.

여드름 – 전 세계적으로 퍼진 가장 흔한 피부 질환인 여드름은 감염으로 인해 고름이 있는 작은 붉은 여드름이나 큰 돌기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구 피부 질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장애는 영구적이며 완전히 치유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장애는 출생 시부터 또는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더지 – 피부 조직이 뭉쳐서 피부에 나타납니다. 두더지는 매우 흔하며 피부에 언제든지 자랄 수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 – 일반적으로 아기의 피부에서 발견되며, 붉고 부어오르며 기름기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크래들 캡(Cradle Cap)이라고도 합니다.

루푸스(Lupus) – 인체에서 가장 복잡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루푸스는 사람의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며 염증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부 장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장애는 아래의 일부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장애는 적절한 의학적 치료를 통해 치료될 수 있습니다.

By admin